전혀 다른 것을 만들자.

"경쟁 제품들이 가진 기능들, 우리도 있다" 접근보다 아예 비교하기 어려운 수준의 다름을 추구하는 것이 더 낫다.

전혀 다른 것을 만들자.
Photo by Randy Fath / Unsplash

다른 제품과 경쟁할 때, 경쟁사들이 만든 판에 우리 제품을 맞추면 열이면 열, 백이면 백 번 진다.

"경쟁 제품들이 가진 기능들, 우리도 있다"  접근보다 아예 비교하기 어려운 수준의 다름을 추구하는 것이 더 낫다.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문제를 풀고 있다면 기능 면에서 경쟁 제품이 가진 기능을 우리도 구현해야겠지만, 우리가 스스로 우리 제품의 강점을 "우리도 있습니다"로 강조해서는 승산이 없다.

경쟁사들이 만든 체크리스트에 우리 제품이 몇 개나 체크되는지 확인하지 말고, 아예 그 체크리스트로는 비교하기 어려운 것들을 만들어야 한다.

우리가 만드는 Relate은 기존 CRM과는 매우 다르다. 우선 다른 CRM들이 제공하는 큰회사들을 위한 기능들을 약속하지도, 제공하지도 않는다. 우리 고객인 스타트업과 SMB 들에는 그런 것들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대신 우리는 고객의 문제에 집중한다.우리 고객이 필요한 것은 수만 가지 잡다한 기능이 아니라, 심플한 방법으로 영업 현황을 파악하고 심플한 방법으로 고객을 관리하고자 하는 것을 해결한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 추가로 만들고 있는 기능들을 통해 훨씬 더 편리하고 심플하게 영업과 고객지원,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다른 CRM들이 큰 회사들의 니즈를 좇느라 1,152개의 기능을 약속할 때, 우리는 그중 핵심만 약속한다. SMB와 스타트업에는 핵심이면 충분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