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고객을 10주 안에 만나기

스타트업이 생존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딱 두 가지다. 제품을 만드는 일, 그리고 제품을 파는 일.

100명의 고객을 10주 안에 만나기

💼 The Craft에 새로 올라온 글

10주 안에 100명의 고객과 대화하기

100명의 고객을 찾고, 만나서 고객을 더 이해하고, 고객이 가진 문제를 정의하고, 우리가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게 하기

초기에는 제품을 만들거나, 팔거나 (프리미엄)

스타트업이 생존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딱 두 가지다. 제품을 만드는 일, 그리고 제품을 파는 일.

주간 🤚 Things

팟캐스트 & 오디오 시장 분석 - 안드리센호로위츠

Andreesseen Horowitz가 분석한 팟캐스트 시장 생태계.

스타벅스가 매장내에서 뉴스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타벅스가 WSJ, The New York Times 등과 같은 미국의 유료 매체들을 매장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 예전에 티모빌 (T-Mobile)이 넷플릭스 구독을 무료로 풀었던 것처럼 스타벅스 고객들에게는 매장을 방문할 이유가 되는 듯.

센드버드 (Sendbird) 김동신 대표의 고객 100명 만들기

메세징 API 플랫폼 Sendbird의 김동신 대표가 영상으로 전하는 SaaS 고객 100명 만들기.

슈퍼휴먼은 어떻게 게임 디자인을 통해 UX를 설계하는가?

게임 디자이너 출신인 슈퍼휴먼의 CEO 라훌 보라가 말하는 생산성 툴에서 게임 같은 경험의 중요성

Measure What Matters (한글 제목 OKR)

구글 등에 투자한 클라이너퍼킨스의 회장 존 도어 (John Doerr)가 쓴 Measure What Matters를 읽고 있는데, 많은 깨달음을 준 책을 만난 것 같아서 기쁘다. OKR 개념은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텐데, 단순하게 Objective와 Key Results를 셋팅하고 실천하는 것 그 이상의 메커니즘이 있다. OKR을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꼭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Feedback & Questions

The Craft에 피드백을 주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 이메일로 답장을 보내주세요. 또한 이번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지인들에게도 포워드 해주세요 :-).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여기를 클릭하시고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구독할 수 있어요!